본문 바로가기

2017/1212

갤럭시 노트8 잠금화면 pin번호를 잊어버렸을때 혹은 잠금화면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날때... 기존에 갤럭시 노트8을 개통한 후에 바로 사용하다가 기본 통신사 어플이 너무 많은 것 같아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런 후 이것저것 셋팅하면서 잠금화면은 pin 번호를 설정하였습니다. 이 pin 번호는 핸드폰을 재시작하거나 껐다가 다시 키면 무조건 물어보는 번호입니다. 핸드폰을 끈다는것 자체가 많은 분들께서는 생소하시겠지만... 핸드폰 또한 전자기기입니다. 오랫동안 켜놓기 보다는 가끔 재시작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이전에는.. 안되면 배터리 빼봐~ 라고 했었죠 ㅎㅎㅎ 그런데 오늘 보안폴더를 오랜만에 접속하기 위해 들어갔는데... 패턴이 기억이 나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초기화를 하기 위해서 삼성계정에 접속하여 초기화를 한 후에 패턴을 다시 설정하였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핸드폰 처음 시작시.. 2017. 12. 29.
2017년 맥북에어 13인치 부트캠프 없이 윈도우10 클린 설치 방법 - 1부 2017년 맥북에어 13인치 부트캠프 없이 윈도우10 클린 설치 방법 - 1부 는 macOS 설치까지만 진행해보겠습니다~. 사진 용량을 아직 조절할줄을 몰라서 모든 사진이 업로드가 안되네요.. 우선 이 작업을 하시기 전에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1. Sierra 설치를 위한 16g usb(usb 2.0 버전) 2. Windows10 설치가 가능한 usb 혹은 windows10 cd (외장 시디롬 필요) 3. 부트캠프 파일을 위한 여분의 usb 애플사의 맥북 에어.... 참으로 사고싶게 만드는 디자인입니다. 같은 가격대에서의 노트북들을 본다면 사양면에서는 오히려 조금 뒤쳐지지만(윈도우 기준) 그래도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사과모양에 매료되어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맥북프로도 사용해 보았고, 일반 노트북도 .. 2017. 12. 27.
전완근 운동을 위한 GD추감기 얼마전에는 NDS스피너? NDS파워볼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은 GD추감기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물병에다 줄을 감아서 애용하시던 운동방법인데요, 이번에 조금 더 폼(?)나게 운동해보려고 구매해보았습니다. 이 제품 또한 배드민턴을 위해! 하지만 배드민턴을 못하게는 이것때문은 아닐것인지라 ㅎㅎㅎ 총체적 난국 ㅠㅠ 정식 제품명은 와인딩슬리브입니다. 무게 중심이 바뀌지 않는 추감기 라는 말에 바로 구매하였습니다. 사실 이전부터 패트병을 붙여서 하거나 그 무엇이든 몽댕이 같은 것에 줄을 감아서 운동을 하면 그것이 전완근 운동의 끝이었습니다. 포장도 단촐하네요~ 완성된 모습입니다. 1Kg의 추를 달면서, 이정도야 껌이겠지 했지만... 3셋트도 못하고 전완근이 후덜덜덜 ㅎㅎㅎ 못믿으시겠다구요? .. 2017. 12. 26.
금융 정보포털 파인(fine) 잠자는 내돈찾기, 내 계좌 한눈에, 내보험다보여, 내보험찾아줌 2017년 12월 말이 되어가니 금융상품쪽 홈페이지들이 엄청나게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만들어진 사이트 중에서 그래도 괜찮다... 싶은 사이트로는 우선 파인 싸이트가( http://fine.fss.or.kr/main/index.jsp ) 있습니다. 잠자는 내돈찾기 ,내보험다보여 를 통하여 개인이 찾아 가지 못한 돈들을 환급 받을 수도 있고, 내보험다보여를 통해서 기존에 가입한 보험들을 모두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파인 싸이트에 내보험찾아줌(http://cont.insure.or.kr/)사이트와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https://www.payinfo.or.kr/account.html)가 오픈되면서 새로운 메뉴로 등록되었습니다. 아직까지는 두 사이트 모두 폭주입니다. ^^; 그나마 내.. 2017. 12.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