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용한 정보

추억의 종이딱지~ 아이들과 함께 손바닥이 아플때까지 퍽퍽퍽

by ECO-NOTE 2018. 1. 23.

근래에 어떤 뉴스에서


우리의 아이들은 유튜브가 키운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이전보다 부모님들도 해야 할 일들이 많고


직장생활을 하는 부모님들이 많다보니, 육아에도 신경을 쓰려고는 하지만


그게 뜻대로 되지는 않습니다. 


집에서는 또 집안일을 해야 하고,,, 어쩔 수 없이 주면 안된다는 것은 알지만


ㅠㅠ 핸드폰을 혹은 TV를 보여주게 됩니다.



그런데... 남자아이들의 경우에는 부모님이 집에 오자마자 바로


같이 놀자고 할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주말에는 더욱 더 몸으로 놀아주기를 원합니다.



이럴때 추억의 종이 딱지를 ~~~  아이들은 생소한 종이 딱지... 어른들은 추억의 종이딱지 



추억의 종이딱지~~~  로보트태권V 입니다. ㅎㅎㅎ


어렸을때 태권V를 보긴했지만, 종이 딱지의 내용들을 보니


태권V도 시리즈가 많이 있었습니다. 


총 768장이 들어있으며, 일반딱지가 704장, 왕딱지가 64장이 있습니다.


추억의 종이딱지가 32장씩이나 ...  이때는 32장은 쉽게 뜯어낼줄 알았습니다.



대부분 딱지의 크기에 맞에 만화 삽화가 들어가 있습니다.



우리의 로보트태권V 인데...  84태권브이네요 ^^


별높? 별낮? 뭐라고 했었죠?...


여하튼... 별의 갯수로도 놀이를 했었고


안에 있는 주먹 가위 보 로도 게임을 했었고...


날리기, 벽에서 떨어뜨리기,


손으로 쳐서 넘기기, 입으로 퍼? 파? 넘기기 등...


지금 해보려 하니... 잘 안되고 손바닥만 엄청 아프네요 ㅎㅎㅎ


그런데 저 안의 숫자는 어떤 놀이를 할때 사용하는 걸까요? 기억이 아예~~~ 안나요 



제가 봤던 태권V는 어떤 태권V인지 찾아보는 추억에 잠기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ㅎㅎㅎ



이 악당... 어디선가 본거 같은데...



특이하게도 로보트 태권V 딱지 중에 이렇게 하얀바탕의 종이딱지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스케치를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는데요... 남자 아이들 중에 이쁘게


색칠할 아이들이 몇이나 있을지 ㅎㅎㅎ



문제의 추억의 종이딱지 두께입니다.


어릴때 기억을 떠올려 보면 종이딱지를 구매하면


종이딱지를 전체적으로 잡고 비틀고 난리치면 대략 50% 정도는 그냥 떨어지곤 했는데요


추억의 종이딱지 치고... 두께가 너무 얇습니다. 그래서 엄.청.나.게. 안떨어집니다. ㅎㅎㅎ


부모님들께서는 10장? 정도 띄고 나시면 한계가 ㅎㅎㅎ



그래도 오랜만에 아이들과 함께 몸으로 놀수 있는 놀이를 찾아내게 되어 아이도 좋고~


부모님들도 추억과 함께 아이들과 놀아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많아야 하루에 1시간?


ㅎㅎㅎ



추억의 종이딱지 외에도 추억의 종이인형도 있으니, 여자아이들과 오랜만에 종이인형도


한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