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용한 정보

MSI B350M 바이오스업데이트 방법(MORTAR 박격포)

by ECO-NOTE 2018. 8. 29.


오랜만에 MSI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B350M 박격포 바이오스가 올라와있었습니다.AMD의 라이젠 메인보드의 경우 바이오스를 업데이트 할 경우 미미하게 성능이 지속적으로 좋아지고 있기때문에 이번에도 어김없이 MSI B350M 바이오스업데이트를 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업데이트 방법만 설명드리는 것입니다....


우선 MSI 박격포의 바이오스업데이트를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BIOS 화면에서 M-FLASH 를 사용하여 업데이트 하기( 수동으로 다운그레이드도 가능 )
2. 윈도우 내에서 Live Update 를 사용하여 업데이트 하기 ( 다운그레이드 X )


우선 필요한 준비물은?
1. FAT32 포맷된 USB (  다운받은 파일의 압출을 푼 후 E7A37AMS.1G0(7A37v1G) 파일 복사 )

2. 바이오스 파일 ( https://kr.msi.com/Motherboard/support/B350M-MORTAR#down-bios )

3. Live Update 파일 ( https://kr.msi.com/Motherboard/support/B350M-MORTAR#down-utility )


그러면 이제 첫번째로 바이오스 진입하여  업데이트를 해볼까요? 바이오스 화면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부팅을 하신 후 DELETE 키를 열심히 눌러주시면 되십니다. 




처음 조리 후 부팅하신분은 안눌러주셔도 되세요. 왜냐하면 CPU와 메모리를 메인보드에 새로 장착했기 때문에 메인보드에서 인식할 수 있도록 바이오스 화면으로 좀 들어와 달라는 메시지를 뿜어 줍니다. 당연히 여기서는 F1 키를 눌러주시면 되십니다.







바이오스를 업데이트 할 경우 기본적은 바이오스 셋팅들이 풀려버리기 때문에 지금 셋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왼쪽 하단의 M-FLASH 를 클릭해 줍니다. 그 다음에 선택창이 나온다면 예를 클릭하시면 재부팅이 된 후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지금 현재 제가 보유한 메인보드의 바이오스버전은 V1.F0 입니다. 이번에 업데이트할 바이오스는 V1.G0 이구요. 이미 USB 복사해 놓으신 E7A37AMS.1G0 파일을 선택해 주면 끝~


재부팅이 된 후에는 기본적으로 SVM 가상화 셋팅만 해주시면 되십니다.
 SVM 셋팅은 아래의 주소 처음에 써놓았습니다.
[IT/유용한 정보] - AMD2400G/2200G 레이븐릿지셋팅


그럼이제 두번째로 윈도우10 내부에서 LIVE UPDATE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업데이트해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은 이미 받으셨고, 설치를 끝내셨다고 생각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만약 BIOS Update가 안보이시면 상단 우측의 화살표 버튼을 누르시다보면 위와 같이
BIOS Update 탭이 보이실 겁니다.

MSI B350M 바이오스업데이트를 업데이트 하기 위해서
BIOS Update 탭을 한번 클릭 하신 후 Scan을 클릭해 주세요.

스캔이 완료된 후에 최신 버전의 바이오스가 있다면 위와 같이 최신 바이오스의 버전과 함께 파일이 체크되어 이게 됩니다. 이제 토탈 인스톨러를 클릭하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