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용한 정보

랜썸웨어 이제는 안전한가? 예방법과 대처법 (2)

by ECO-NOTE 2017. 11. 23.

디지털시대에 접어들면서 PC에 사진이나 자료들을 보관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저 또한 가족들 사진이나 여행 동영상만 모아놓아도 몇십기가는 훌쩍 넘어버립니다....


이러한 소중한 자료가 모두 망가진다면 ㅠㅠ.....


술자리 한번 가격이면 나의 컴퓨터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그리고 회의자료등등


소중한 자료들을 보호 할수 있습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지 마시고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오늘은 잠잠해진 랜썸웨어의 공격을 방어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해결 가능한 랜섬웨어를 설명드려야겠죠?


https://www.nomoreransom.org/ko/index.html


이 사이트를 보시면


LAMBDALOCKER NEMUCODAES MACRANSOM JAFF ENCRYTILE


AMNESIA2 AMNESIA MOLE BTCWARE CRY128 CRY9 CRYPTON


위의 랜섬웨어들은 암호 해제가 가능합니다.


싸이트를 적극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랜썸웨어의 공격을 방어하는 것이겠지요.


저희 이모는 sage 랜썸에 걸려 거의 2gb 의 사진을 모두 날리셨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위험에 처해야 예방하는 법을 물어보게 되는것 같습니다.


랜썸웨어 방어용 프로그램으로


1. appcheck ( https://www.checkmal.com/ )



앱체크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제가 구매했을때는 수동 백업이 있었는데... 지금은 기능이 없어졌습니다.


1. 가상의 방을 만든 후 그곳으로 랜썸웨어를 유인하게 해줍니다.


2. 랜썸웨어대피소 라는 Backup(AppCheck)폴더에 프로그램을 설치 후


작업했던 파일들은 저장이 되며 7일간 보존이 된 후 삭제 됩니다.


3. 유료로 pro 버전을 사용시에는 자동백업을 사용하여


원하는 폴더만 선택하여 자동백업을 할 수 있으며 시간설정이 가능합니다.


백업되는 폴더는 AutoBackup(AppCheck) 입니다.


예전 버전보다 좋아진 것인지....난감하네요 ㅎㅎㅎ




저는 eset를 몰랐던 시기에 앱체크 프로그램을 구매하였습니다. 지금도 앱체크 프로그램은 항상 돌아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가끔 네이트쪽에서 싸이트를 타고 들어가다보면 한방에 훅 하고 랜썸웨어에 감염될 때가 있습니다.


제가 네이트를 이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분께서 네이트판 등등...을 이요하시기에 미리미리 방어를 하고 있습니다.





2. eset ( http://www.estc.co.kr/ )



ESET의 경우에는 랜썸웨어라는 단어가 공중파에 많이 나오기 전부터 이미 준비를 했던 업체입니다.



당연히 ESET Smart Security Premium이 좋겠지만 ㅎㅎㅎ


ESET Internet Security만으로도 안티바이러스와 랜섬웨어에 대응이 가능합니다.


어떠한 제품이든지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


앱체크 라이센스 기간이 만료되면 eset도 한번 사용해볼 예정입니다.


우선 1개월동안 무료로 체험해보세요~


파일을 다운 받고 압축을 풀으니 32bit 와 64bit가 나눠져 있네요.


설치시에는 한국어 설치가 가능합니다.





충돌할 수 있는... 확인... 중


이전에 사용하시던 백신이나 기타 검사 프로그램들을


삭제해 주세요. 전 앱체크 프로그램을 잠시 꺼두셨습니다.



설치시 옵션선택 사항이 있습니다.


피드백은? 대부분 자사의 품질 수준이나,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해 체크해 둡니다.


프로그램이 좋아져야 내가 안전하니 체크 하겠습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원치 않는 애플리케이션 검색은...


간단하게 보면 원하지 않는 팝업창이 막 뜨려고 할때


그것을 차단할것인지 허용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것 같은데요,,


약간의 느려짐을 감수하고서라도 내가 직접 수동 선택을 할수 있을것 같아서 검색 활성화 체크!



그리고 사진 한장이 없는데요~


무료 라이센스로 활성화 하실때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시면


바로 활성화 됩니다~




필요하시다면 활성화


그렇지 않다면 상단의 X 클릭


아!!!!


설치를 다 하고 나니..... 업데이트 시간이 좀 오래 걸립니다 ㅎㅎㅎ



하단에 무료 평가판이 30 일 후에 만료됩니다~ 라고 되어 있네요



설정에서 기본적인 셋팅을 온 오프 하실 수 있으시구요


고급 설정에서는 조금 더 세밀하게 설정이 가능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