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C조립

15인치 LG그램 - 15ZD980-GX76K 개봉기 1부

by ECO-NOTE 2018. 6. 1.




이전에 사용하던 삼성 200B 노트북이 이제는 완전히 망가져


어쩔 수 없이 구매하게 된 노트북...


13인치를 선호하긴 하나, 그램인데 15인치면 어떠하리~ ㅎㅎㅎ



박스의 이미지에서 이미 가벼움이 느껴지네요 ^^



구매한 제품은 15ZD980-GX76K 로 I7 모델입니다.


노트북의 경우에는 일반 데스크탑보다 교체주기가 길기 때문에


되도록 오래쓰려고 I7 모델로 구매하였습니다.


기본 사양은 다들 아시겠지만...


I7-8550U / 램 8G DDR4 2400 ( 추가 확장 가능 ) / 내장그래픽 / 지문인식 가능


M.2, 2280 256G ( 한개 더 추가 가능) / 무게는 약 1.09kg 입니다.





봉인 라벨 확인!



아직 그램 페스티벌중인지 사은품이 어마어마하게 오네요~


로지텍 무선 마우스, 랜스타 C타입 랜카드, 한글2018 및 산들폰트, C타입 케이블,


충전기, LG그램 노트북 가죽 파우치, 마지막으로 마우스패드까지 ^^


그런데 이만큼 주는 이유는 다 있겠죠? ㅎㅎㅎ



왼쪽의 마우스가 이번에 번들용으로 받은 무선 마우스인데요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과 쌍둥이네요 ^^


전 키보드+마우스 셋트 상품이었는데...



로지텍 K235 모델의 무선 키보드인데, 가성비가 나쁘지는 않으나,


타이핑때 통통 튀는 느낌이 싫으신 분은 비추~



역시... 로지텍 K235와 같이 있던 마우스는 로지텍 M170, 이번에 받은 마우스는 로지텍 B170 입니다~















흐미~~~ 디자인 참 곱다 ㅠㅠ



살짝 들어올리면?



윗층은 설명서와 윈도우 설치 유의사항 그리고 충전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밑에



키보드 스킨과 그 외 설명서 ( 지문인식 로그인 설명서 중요 ^^ )



역시 엘지 그램은 상당히 얇습니다.


이전까지는 성능을 중요시하는 노트북을 많이 사용했는데요


이곳저곳 미팅을 다니고, 들고 뛰고 난리를 쳐야 하니 가벼운게 좋은것 같습니다.


( 게임을 안하니... 그냥 가볍게 ㅎㅎㅎ)



키보드 스킨을 씌웠는데도 거의 티가 안나네요~


문제는 노트북 자체가 화이트라서 손때가 묻을까 걱정입니다.



패널이 이렇게 깨끗한걸 보는게 언제인지 ^^


관리를 잘 할수 있을지가 고민이네요... 문제는 키보드 스킨이 닿았을때 자국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인데요 ㅠㅠ 다 같이 고민을 좀 해주세요~



초반에 배터리가 충전이 안되어 있어서 어느정도 충전 후에 부팅을 해보니


엘지 그램에 윈도우 설치 방법이 나옵니다.



그리고 부트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Tab 키를 누르면 옆쪽 App Menu 메뉴로 이동 가능합니다.


이번에 구매한 15ZD980-GX76K는 OS 미설치 제품으로, 윈도우 설치가 어려우신 분은


윈도우가 포함되어 있는 노트북으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