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직접사용한제품

벤큐 GW2480 아이케어 [무결점]

by ECO-NOTE 2018. 10. 19.


슬림 베젤을 장착한 벤큐 GW2480 아이케어 [무결점] 의 개봉기입니다.

듀얼모니터 하면 역시 슬림 베젤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베젤이 약간 두껍다고 하여서

작업을 하는데 문제가 될건 없지만 그래도 베젤이 얇다보면 그만큼 한 화면으로 인식하고 사용할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슬림 베젤 모니터를 구매해보았습니다.


그러면 그냥 와이드 모니터를 구매하면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실지 모르시겠지만...

아직까지 와이드 모니터를 구매할 경우 인터넷 창을 열거나 그 외에 부분에서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냥 듀얼 모니터에서 50:50으로 작업하는것이 더 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런면에서 벤큐 GW2480 아이케어 [무결점] 의 슬림베젤은 게임 및 간단 그래픽 작업시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우선 벤큐 GW2480 아이케어 [무결점] 의 간단한 스펙 먼저 뿌려드리겠습니다.

. 풀 HD 해상도 ( 1920 * 1080p ), 23.8인치, 명암비 1,000 : 1, 응답속도 5ms

. B.I 테크놀러지 , 로우블루라이트, 플리커프리

. IPS패널, HDMI(1.4),DP(1.2),D-SUB 단자 제공

. 1W * 2ea 내장 스피커

. 베사홀, 딜트 가능



주문은 컴퓨존을 통하여 하였으며 배송시 아주 완벽한 상태로 도착하였습니다



이부분은 벤큐 모니터 박스의 손잡이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왜 말씀드리냐하면

간혹 박스를 잡기 위해 이 부분이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박스 개봉 후

내용물이 안전하게 담겨져있는 플라스틱 포장재가 잘 빠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혹여나 왜 이렇게 잘 안빠지지 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이 부분 꼭 확인해주세요~



개봉하라는 대로 개봉하였습니다. 내용물이 거꾸로 나오네요 ^^;

설명서 및 CD 한장, HDMI 케이블, 전원선, 모니터 받침대가 있습니다.

여기서 우선 준비해야 하실것은 커터칼입니다.



이 부분이 테이프로 고정되어 있어서 은근히

모니터 받침대의 지지대 부분을 꺼내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고생하지 마시고 커터칼로 테이프를 빠르게 제거해주세요~



이번 벤큐 GW2480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의 장점 혹은 좋은 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이렇게 케이블을 모니터받침대 안쪽으로 숨겨서 최대한 케이블이 지저분하게 보이는것을

 어느정도 방지해준다는 것입니다. 다만 안쪽에 전원선과 HDMI 케이블을 같이 넣을경우

약간 빡빡한 감이 있기 때문에 선의 길이를 먼저 정확히 맞추신 후에 넣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진이 자동으로 회전을 해버렸습니다. 어쩔수가 없네요 ㅎㅎㅎ

여하튼 케이블을 정리하면 이런 모습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선의 길이를 먼저 측정해주셔야 나중에 다시 해체하는 일이 없으실것 같습니다.



근래에는 모니터 뒷쪽으로 조그버튼도 달려 나오지만 이 제품은 버튼식입니다.



갤럭시 노트8로 빠르게 초점잡고 촬영한 바탕화면입니다.

벤큐 모니터는 제가 사용해본 봐로는 대부분 영화 감상이나 사무용으로 좋습니다.

화면이 너무 쨍~한 느낌이 아니라서 장시간 사무용으로 좋습니다.

벤큐 GW2480 아이케어 [무결점] 이 제품에서는 아이케어가 상당히 강조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로우블루라이트 및 플리커프리 기술은 기본으로 가지고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아이케어의 경우에는 b.i라는 기술과 결합되면서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해주는 기술을 탑재하여 눈의 피로를 더 줄여주고 있습니다.



다중 모니터에를 한 화면처럼 보기 위해서 필요한 점은 

아웃베젤과 이너베젤의 두께입니다.

벤큐 GW2480 아이케어 [무결점]의 경우 아웃베젤은 2.5mm로 슬림베젤입니다.

또한 이너베젤은 5mm로 아웃&이너베젤을 합하여도 10mm가 안됩니다.



대부분 기본 이미지의 해상도나 동영상의 해상도가 좋을 경우

모니터의 화질은 엄청나게 좋아지게 됩니다. 특히나 벤큐 GW2480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의 경우에는 명암비는 1000:1 이긴하나 실제로 동영상을 보면 명암비가 상당히 좋다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벤큐 모니터의 경우에는 8가지의 화면 모드를 기본적인 셋팅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표준, 로우블루라이트, 무비, 게임, 사진, sRGB(포토샵용), 에코, 사용자 모드입니다.

아까도 암부표현에 있어서 벤큐가 좋긴합니다만, 간혹 hdmi 단자를 사용할때

 암부가 뭉개져보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메뉴 중에 고급 픽쳐 -> 픽쳐모드에서 HDMI RGB RANGER 을 재조정해주시면 되십니다.



갤럭시 노트8로 동영상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좌측 상단은 뒤쪽에서 햇빛이 비추는 바람에 뿌옇게 보이네요.

예전에는 오리온 모니터도 자주사용했었으나, 근래에는 누군가 모니터를 구매해달라고 한다면

벤큐 모니터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금액 대비 암부가 좋고,

1등급 패널과 컨트롤러의 조합이 상당히 좋은것 같아 매번 추천하고 있습니다.